개요
랜덤 위치에 생성되어 떨어지는 화살표들을 좌우로 피하는 게임 개발
기능
주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좌우 방향키만을 사용해 캐릭터를 조작합니다.
- 화살표와 충돌하면 0.1의 체력을 잃습니다(최대 체력 1).
- 사과와 충돌하면 gold를 +10 획득합니다.
- 일정 시간마다 낙하 물체의 낙하 속도가 증가하고 생성 주기가 짧아집니다.
UI 구성
게임 화면
사용자의 현재 체력을 시각적으로 나타내기 위한 이미지 HpGage
게이지의 최대값은 1이고 체력 감소량에 비례해 이미지가 반시계 방향으로 줄어듭니다.
게이지 값이 0이 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사용자의 현재 골드량을 출력하는 텍스트 GoldText
사과와 1회 충돌할 때마다 점수 텍스트를 10점 더한 값으로 갱신합니다.
게임 종료 화면
게임이 종료되는 순간까지 누적된 골드량을 출력하는 텍스트 GoldText
총 플레이 시간을 초 단위까지 출력하는 텍스트 PlayTimeText
초기 게임 화면으로 돌아가는 버튼 ReplayBtn
초기 게임 화면으로 복구 및 저장된 게임 내 데이터를 초기화합니다.
'🎮프로젝트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프로젝트] 04 화살표 피하기 게임(2) (0) | 2024.12.05 |
---|---|
[Unity/프로젝트] 03 룰렛(2) (1) | 2024.11.26 |
[Unity/프로젝트] 03 룰렛(1) (0) | 2024.11.25 |
[Unity/프로젝트] 02 가위바위보 게임(2) (0) | 2024.11.24 |
[Unity/프로젝트] 02 가위바위보 게임(1) (1) | 2024.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