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Unity

[Unity/프로젝트] 03 룰렛(1)

bohemdev1 2024. 11. 25. 19:46

개요

 

1회 시행마다 0~9 숫자 중 하나를 랜덤하게 추출하는 간단한 룰렛 시스템 개발

 

 

 

기능

 

주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우스 입력을 유지하면 파워 게이지(0~100)가 차오릅니다.
  • 파워 값이 클 수록 룰렛을 회전시키는 힘이 강해집니다.
  • 결과값은 룰렛의 회전 속도가 0이 될 때 바늘이 가리키는 지점에 위치한 값입니다.
  • 5회 시행 시 게임이 종료됩니다.

 

 

 

UI 구성

 

00 초기 화면

 

 

01 Roulette

 

랜덤 수를 추출하는 과정을 시각적으로 나타내기 위한 룰렛 이미지 Roulette

마우스를 입력한 후 놓으면 반시계 방향 회전합니다.

고정된 위치의 바늘 이미지에 최종 도달한 수를 결과로 반환합니다.

 

 

02 PwBar

 

사용자의 마우스 입력 유지 시간을 수치화하여 나타내는 이미지 PwBar

 

 

03 NumTexts

 

1회 시행마다 추출된 값을 출력하는 텍스트 배열 NumTexts

 

 

04 ReplayBtn

 

초기 화면으로 돌아가는 버튼 ReplayBtn

초기 화면으로 복구 및 저장된 게임 내 데이터를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