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Unity

[Unity/프로젝트] 01 홀짝 게임(1)

bohemdev1 2024. 11. 18. 20:25

개요

 

1~6 범위의 무작위 숫자를 생성하고 생성된 숫자의 홀수 짝수 여부를 맞추는 게임 기획

 

 

 

기능

 

주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가 홀짝 버튼을 누를 때마다 1~6 무작위 숫자가 생성되고 사용자의 선택과 일치하면 승리로 판정합니다.
  • 기본 금액은 1000 입니다. 게임에서 승리할 경우 +100, 패배할 경우 -200 으로 처리합니다.
  • 보유 금액이 0 이 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UI 구성

 

00 초기 화면

 

 

01 UserInfo_Text

 

유저의 현재 보유 금액 및 승리 횟수를 출력하는 텍스트 UserInfo_Text

사용자가 승리할 경우 보유 금액 +100 및 승리 횟수 +1, 패배할 경우 보유 금액 -200 및 패배 횟수 +1

 

 

02 Even_Btn / Odd_Btn

 

유저의 입력을 받는 버튼 Even_Btn  Odd_Btn

 

 

03 Result_Text

 

유저의 선택에 따른 결과값을 출력하는 텍스트 Result_Text

랜덤 생성된 주사위 값과 해당 값의 홀짝 여부 및 사용자의 선택과 비교한 결과값을 출력합니다.

 

 

04 Replay_Btn

 

초기 화면으로 돌아가는 버튼 Replay_Btn

초기 화면으로 복구 및 저장된 게임 내 데이터를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