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
구조체(Struct) 란?
사용자가 기본 타입의 데이터를 가지고 새롭게 정의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타입
의의
구조체는 다양한 타입의 변수 집합을 하나의 타입으로 정의한 데이터형 으로, 기본 데이터형으로는 정의하기 어려운 복잡한 데이터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기능
선언 방법
구조체 선언은 struct 키워드를 사용하며, structure-name 은 구조체명, member-name 은 구조체 멤버 변수명입니다. member-variable-list 는 해당 구조체에 속한 멤버 변수들의 리스트로, 멤버 변수들의 데이터 타입은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struct structure-name
{
// member-variable-list
}
구조체 변수의 데이터 타입명은 structure-name 가 되며, new 연산자를 사용하여 선언합니다.
structure-name variable = new structure-name();
접근 방법
구조체명 structure-name 을 태그로 사용하여 이를 참조하는 방식으로 구조체 멤버 변수 member-variable-list-member 에 접근합니다. datatype 은 member-variable-list-member 의 데이터형과 일치합니다.
datatype variable = structure-name.member-variable-list-member;
사용 예시
public struct Student
{
public string m_Name;
public int m_Age;
public void PrintfInfo() { Debug.Log($"이름({m_Name}): 나이({m_Age})"); }
}
// 예) 구조체를 사용해 학생 정보 입력 및 출력
void Start()
{
Student AAA = new Student();
AAA.m_Name = "홍길동";
AAA.m_Age = 21;
AAA.PrintfInfo();
}
/*
이름(홍길동): 나이(21)
*/
코딩교육 티씨피스쿨
4차산업혁명, 코딩교육, 소프트웨어교육, 코딩기초, SW코딩, 기초코딩부터 자바 파이썬 등
tcpschool.com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09 생성자 / 소멸자 (2) | 2024.10.31 |
---|---|
[C#] 08 클래스 (1) | 2024.10.30 |
[C#] 06 디폴트 매개변수 (0) | 2024.10.28 |
[C#] 05 메서드 오버로딩 (0) | 2024.10.28 |
[C#] 04 열거형 (0) | 2024.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