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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프로젝트] 02 가위바위보 게임(1)

bohemdev1 2024. 11. 20. 19:56

개요

 

가위 바위 보 중 패를 무작위로 생성하고 기존의 가위바위보 규칙을 통해 승패를 결정하는 게임 기획

 

 

 

기능

 

주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가 가위, 바위, 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패를 결정하면 Cpu 도 무작위 패를 생성합니다.
  • 가위 바위 보 규칙에 의해 승패를 결정합니다.
  • 기본 금액은 1000 입니다. 게임에서 승리할 경우 +100, 패배할 경우 -200 으로 처리합니다.
  • 보유 금액이 0 이 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UI 구성

 

00 초기 화면

 

 

01 UserInfo_Text

 

유저의 현재 보유 금액 및 승리 횟수를 출력하는 텍스트 UserInfo_Text

사용자가 승리할 경우 보유 금액 +100 및 승리 횟수 +1, 패배할 경우 보유 금액 -200 및 패배 횟수 +1

 

 

02 Gawi_Btn / Bawi_Btn / Bo_Btn

 

유저의 입력을 받는 버튼 Gawi_Btn  Bawi_Btn  Bo_Btn

 

 

03 Result_Text

 

유저의 선택에 따른 결과값을 출력하는 텍스트 Result_Text

유저 및 Cpu의 패와 게임 결과를 출력합니다.

 

 

04 Image_UserValue / Image_ComValue

 

유저 및 Cpu의 패를 이미지로 나타내는 Image_UserValue  Image_ComValue

Image_ComValue 의 경우 사용자의 입력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가위바위보 이미지를 빠르게 전환하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05 Text_BestScore

 

매 게임마다 승리 횟수를 기록하고 그 중 최대 승리 횟수를 출력하는 텍스트 Text_BestScore

 

 

06 Btn_Retry

 

초기 화면으로 돌아가는 버튼 Btn_Retry

초기 화면으로 복구 및 저장된 게임 내 데이터를 초기화합니다.